테솔 자격증 합격은 조이쌤의 한국어 강의 덕분이예요!

2018. 1. 19. 09:05단기테솔 이야기/수강수기

테솔 자격증 합격은 조이쌤의 한국어 강의 덕분이예요!



[1월 셋째주 단기테솔 회원 합격수기]


안녕하세요. 제가 합격수기의 주인공이 되고 이 글을 다른 분들에게 보여준다고 생각하니 이상하네요. 저도 처음 다른 합격생들의 수기를 보면서 나도 할 수 있을까 걱정했던 기억이 납니다. 사실 많은 합격수기를 보면서 걱정도 했지만 할 수 있겠다는 용기도 얻었었는데 저의 합격수기도 누군가에게 희망을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저는 직장인입니다. 그것도 근무 시간이 일정하지 않은 시프트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테솔자격증에 관심이 생겼지만 오프라인 학원은 꿈도 못 꾸는 상황이었고, 온라인 과정도 할 수 있을지 많이 망설였습니다. 그러다가 찾은 것이 바로 온라인 단기테솔 과정입니다.




6주 만에 과정을 이수해야 하는거면 너무 시간 여유도 없고 부담스럽다고 생각했는데, 시작하기 전 미리 테솔 한국어 특강과 예습 기간을 통해 충분히 공부한 후 본 과정을 시작할 수 있다는 것에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학습매니저가 관리해준다는 것도 좋았고요. 저처럼 근무시간이 일정하지 않는 직업군에서는 다른 공부를 병행한다는게 정말 어려운 일이거든요.


등록 후 우선은 테솔 입문용으로 만들었다는 테솔 한국어 특강을 한참 동안 들었습니다.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해주셔서 20강이나 되는 강의를 모두 몇 번이나 반복해서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한국어로 설명해주니 이해가 더 잘 되었고, 그렇게 배운 내용을 기억하고 영어강의를 보니 어렵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몇 주 후 6주 과정을 드디어 오픈했습니다. 일단 저에게 배정된 학습매니저님께 제 근무상황이나 일주일 업무 스케쥴 등을 생각해서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알려주고 일주일 진도를 받았습니다. 제가 스스로 의지대로 하기보다는 정해준 진도대로 하는 것이 마음도 편하고 공부하기도 좋았던 것 같습니다.


온라인 강의라서 며칠 못한 공부를 몰아서 하기도 하고, 대충 보고 지나가며 놓친 부분은 다시 듣기도 하고 편리하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합격수기에서 공부 방법으로 읽은 내용 중에서 반복 수강과 필기가 가장 많았는데 역시 좋은 방법이더라구요. 저 역시도 이런 방법으로 합격까지 할 수 있었던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에 테솔자격증이라는 것에 관심은 있었지만 영어로 강의 들으면서 내가 할 수 있을지 반신반의했지만 이렇게 잘 해냈다는 사실에 기쁘고 자랑스럽습니다. 지금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딱 하나 '테솔 한국어 특강'을 보라고 말씀드립니다.

저도 이 한국어 특강 덕분에 영어 강의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도 극복하고 강의 내용도 더 잘 이해하면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 여러분도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올해는 꼭 테솔자격증 취득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단기테솔 졸업생 이 00님이 직접 작성해주신 합격수기입니다.>






온라인테솔 과정 및 테솔 한국어 특강과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은 단기테솔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dgtes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