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테솔로 공부한 후기 공유합니다!

2018. 2. 23. 15:48단기테솔 이야기/수강수기

온라인테솔로 공부한 진짜 후기 공유합니다!



1. 온라인테솔의 장점

저도 다른 분들처럼 스팩에 도움이 되고자 무작적 단기 테솔의 문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테솔이 어떤 자격증인지 실제로 취업에 도움은 되는지 이리저리 인터넷 검색을 하던 중 경제적이면서 단기간에 테솔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더구나 디플로마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 고민 없이 바로 회원가입을 하고 테솔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공부방을 창업중이라 공부방 홍보를 고민하던 차에 가장 확실한 홍보는 제가 가진 스팩을 하나 더 업시키는 최선이라고 생각하여 바쁜 시간을 쪼개어 이렇게 온라인 테솔이라는 과정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이라서 바빠도 내가 시간 낼 수 있는 시간에 공부할 수 있으니 가능했던 일이랍니다.






2. 단기테솔에 수강하면서 좋았던점

우선 영어 가르치는 일을 하기 위해서 테솔을 시작했지만 유학 한번 못 가본 사람으로 과연 영어로 진행 되는 수업들을 듣고 이해하면서 따라갈 수 있을 지가 고민이 되었습니다. 막상 전체과정을 보고 또 동영상 강의를 들었을 때 내가 관심을 가지는 teaching과 관계되는 이야기라서 그런지 첫 동영상 강의 내용들을 잘 들려서 안도의 한숨을 돌렸습니다.

부끄럽지만 저는 전공자도 아닐뿐더러 그냥 영어를 무작정 좋아하는 평범한 아줌마입니다. 그리고 진행되는 시험시험마다 담임선생님께서 적절히 도움을 주시기 때문에 혼자가 아니고 든든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더 맘 놓고 열심히 했던 것 같아요. 단기테솔은 담임선생님이 배정된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3. 테솔 수강하면서 나만의 공부방법

테솔은 사실 영어실력을 쌓기 위한 자격이 아닙니다. 영어를 가르치는 방법과 기술을 가르쳐주는 과정입니다. 물론 그 과정에서 영어실력을 늘리도 하겠지요. 저같은 경우는 이 테솔을 통해 확실이 얻은것은 아이들을 가르칠때 우리는 너무 죽어있는 공부를 가르쳐 왔다는 것입니다.

제가 뭐 테솔을 공부하는 별다른 방법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정말 주어진 동영상 강의를 충실히 듣고 이해하려고 노력했다는 것입니다. 온라인테솔이라서 강의를 다시 들을 수 있으니 열심히 하는게 가장 좋은 공부방법이죠. 그리고 걱정되고 힘들 때마다 담임선생님이 격려해주시고 도움을 주셔서 이렇게 합격수기까지 쓰게 되었네요^^







4. 테솔을 시작하는 회원님들에게 하고 싶은말 or 응원의 말

주저하지 말고 문을 두드리세요, 그리고 도움을 청하세요. 좋은 담임선생님이 계시고 관리해주시는대로 잘 따라가기만 하면 합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가 과정을 이수하고 나서 생겨서 아쉽긴 하지만 테솔을 한국어로 설명해주는 강의가 있답니다.

저는 이미 합격하긴 했지만 그래도 한국 선생님의 설명으로 다시한번 들어봤어요. 영어강의 시작하기 전에 먼저 한국어 강의 수강해보면 영어강의 내용이 더 잘 들릴 것 같습니다. 담임선생님과 한국어특강을 믿고 온라인테솔에 도전해보세요. 저도 해냈으니 여러분도 분명히 해낼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 영어공부방 창업을 준비하며 테솔을 공부한 유○○ 회원님께서 직접 작성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