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솔(TESOL)자격증, 영어선생님이 취득한 후기!!

2018. 12. 19. 14:27단기테솔 이야기/수강수기


안녕하세요~ 단기테솔입니다!!!!


요즘 날씨가 전보다는 많이 나아진거 같아요....

그래도 저녁과 아침은 추운 날씨이니 두꺼운 외투를 준비하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오늘은 단기테솔에서 테솔자격증을 취득 하신 수강생분의 후기를 남겨드립니다~




저는 지금 영어강사로 일을 하고 있는 영어학원 선생님입니다~


영어학원에서 강사로 4년정도 일을 하고 있고, 중등부를 담당하고 있어요.


중등부 영어를 담당하다보니 초등부 보다는 낫지만... 

그래도 아이들이 수업에 집중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가장 고민 되는 부분이 었어요.


듣기 공부를 할때는 항상.. 졸음을 떨치지 못하는 아이들이 제눈에는 그저 안타깝기만 했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한참 뛰어 놀때이고... 제 어렸을때 같았으면 학교공부 이외에는 밖에서 아이들과 놀고 

활동적으로 움직어야 하는데 방과후임에도 불구하고 학원으로 아이들이 매일 같이 오다보니... 

안피곤 할 수가 없고, 집중이 안될 수가 없겠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생각 한건 이왕 아이들이 공부를 배우러 온거 지치지 않게 재미있게 수업을 해보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을 연구했지만.. 그래도 재미가 없고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아이들이 많았어요.




그래서 교육법에 대해서 찾아보던중 영어교육에 대한 과정을 배우는 테솔을 알게되었고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테솔자격증을 찾다보니 써티도 있고 디플로마도 있더라구요.


저는 디플로마가 그래도 좀 낫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단기테솔에 대해서 더 알아봤습니다.


캐나다에서 발급되는 디플로마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샘플영상을 봤을때 

알렌 선생님의 강의가 제가 들어도 재밌었기에 이거구나 싶어서 등록을 했어요.


저도 테솔자격증을 준비하면서 학생이 되어 봤고, 알렌선생님께서 어떤식으로 가르치는지까지 경험을 하니 좋았습니다!


유머도 있으시고, 정확하게 어떤내용을 전달해야되는지 콕콕 찝어주시는 부분도 있으시고, 

예를 들어서 어떤상황에 대처를 어떻게 해야되는지 까지 꼼꼼하게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실제로 테솔자격증을 취득하고 강의를 들으면서 배웠던 읽기 방법이나 집중시키는 방법이 정말 효과적이더라구요~



그중에서 저는 아이들이 듣기 수업을 할때 가장많이 힘들어 하고 집중이 되지 않아 이부분을 수업받았던 내용을 저에게 맞게 변형해서 저의 영어수업에 적용을 시키니 아이들이 처음에는 바뀐 수업방식에 적응 하기 어려워 했으나 지금은 먼저 질문도 하고,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테솔자격증 공부를 하면서 배웠던 것 중에 수업에 적용한 하나의 예를 들자면 저는 듣기 수업을 할때 아이들에게 귀로만 듣는 방식이 아닌 동영상 같은거를 보여주면서 집중을 시키고, 자료를 나눠주며 빈칸을 채울 수 있도록 하였어요~


이렇게 해서 수업을 하니 영상의 이미지를 보기 때문에 집중도 잘되고 잘 들어야 빈칸을 채울 수 있기 때문에 오히러 옆에 아이가 건들면 하지말라고 하더라구요 ㅎㅎ


정말 좋은 수업방법을 배웠기 때문에 저에게는 영어강사 활동을 하면서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이런 테솔자격증이 있었다는걸 왜몰랐는지 ㅜㅜ 아이들에게도 조금도 빨리 배워서 수업에 적용을 했다면... 좋았을 꺼를... 

괜히 제가 다 아이들에게 미안해 지더라구요...



영어수업에 대해서 고민이 있고, 어떤식으로 해야 좋을지 방법을 찾기 어려우시다면 테솔자격증 공부해보세요~!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자격증 입니다 !!



테솔자격증으로 수업에 도움이 되셨다니 기쁩니다 ㅎㅎ

모든 영어선생님들이 고민없이 즐겁게 수업할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단기테솔에 궁굼한 점이 있다면 카톡 플러스 친구 아이디 : 단기테솔로 문의해주세요~

오픈채팅은 여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