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솔자격증(후기), 취업 준비하면서 취득하는 방법!

2019. 1. 7. 16:11단기테솔 이야기/수강수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새해가 시작되었네요~

모두 이루자 하는 목표 잘 되길 바랍니다~~


오늘은 테솔 자격증은 취득한 수강생님의 후기를 남겨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일단 테솔자격증을 취득 하게 해주신 단기테솔 선생님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제가 테솔자격증을 취득 하게 된 이유는 취업준비중이고 영어관련한 자격증을 찾아보던중 영어교육에 대한 방법을 배울 수 있다는 테솔자격증을 알게되었기 때문입니다.


영어강사로써의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으로 테솔자격증을 준비하는 것이 저에게 딱 맞는 거라고 생각 했어요.


테솔자격증이 처음에는 어떤건가 싶어서 여기저기 찾아보던 중에 온라인으로도 수업을 들을 수 있다고 해서 온라인쪽으로 알아보게 되었어요.


영어교육에서 과정을 배우는 건데 오프라인만 찾다 보니까 대학교가 제일 많더라구요... 대학교로 배우게 된다면... 시간도 오래걸리고, 저는 당장 취업을 준비하려고 하는건데 다시 시간이 길어지고 비용도 만만치 않고 해서 단기간에 취득이 가능한 곳들 위주로 알아봤습니다.


테솔자격증을 준비하기 전에 토익이나 토플등에만 연연하고 시험을 봤는데, 저에게 가장 필요한 교육방법에 대해서 놓치고 있었다는게 정말 큰일 날뻔 했습니다...


처음 수강하면서 이후 까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궁굼하신 분들이 많을 거 같아 알려드리려고 해요~


일단 전화로 상담을 받아보면서 강의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어떤 교육기관에서 발급되는건지를 알게 되었어요.



캐나다에 있는 Global College라는 곳에서 발급이 되더라구요~ DLI넘버라는 공신력이 확인된다고 해서 이것도 참고 했습니다 ^^


그리고 레벨테스트를 보고 결과에 대해서 전화상담을 받고 난 후에 입학 메일을 받았습니다.


캐나다 BC주에 본교로 입학이 되는 거고, 이후 예습 기간을 통해서 미리 어떤 강의를 듣는건지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주셨어요.


결제라던지 입학 절차가 복잡하거나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서 좋았던거 같아요~


상담을 하면서는 주로 언제 많이 강의를 들을 수 있는지, 공부할 수 있는 여유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연락이 가능한 시간 때는 어떻게 되는지 이런부분들을 꼼꼼하게 체크해주시더라구요~


합격관리반에 입학을 하게 되었고, 저에 대한 강의 진도나 학습계획을 잡아주시는 담임선생님께서 해당 항목들에 대해서 인지하시고 저에게 연락을 주시고 관리를 해주시는 덕분에 공부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직접 강의계획을 짜거나 진도를 체크했다면... 공부하기가 어려웠을 거 같아요. 




교육방법을 배우는게 흔한 공부는 아닌데 공부도 해야되고 강의계획도 잡아야 되고 누군가 코칭해주는 사람이 있으면 모를까... 혼자 하기에는 벅찼을거를 담임선생님께서 직접 관리 해주시니 덕분에 공부에만 올인 할 수 있었습니다.


공부를 했던 방법은 온라인을 통해서 수업을 듣는거다보니 일단 계속 해서 동영상을 여러번 봤어요.


강의가 지루하게 몇시간이 이어져 있는게 아니라 레슨이라고 해야될까 하나하나 배우는 것들이 정리되어 있는 동영상이 여러개가 나눠져 있어서 수업을 듣는 방식도 좋았습니다.


강의시간이 길게 되어 있었으면.. 모르는 부분을 찾는 것도 힘들고.. 계속 재생하는 시간도 길어져서 복잡할 거 같은데 짧고 정리가 잘되어 있는 영상이었기에 공부하면서 문제되는 부분들이 없었던거 같아요.


중간시험이나 기말시험 그리고 중간중간 퀴즈를 푸는게 있는데 이런 테스트를 보기 전에는 전체적인 강의내용을 한번 보고 거기에 대한 중요한 점들을 미리 필기를 해놓고 정리가 되었다고 생각이 되면 테스트를 보고 했습니다.




테스트라는게 어쨋은 학생이 어느정도 알고 있는지를 객관적인 점수로 판단하기 위한거라고 생각 했고, 그 테스트를 통과해야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다는 생각이 있었기 때문에 강의를 보면서 미리미리 정리한 내용들을 가지고 어떤게 문제가 나올지 미리 유추해보기도 했어요.


그렇게 기말까지 보고 최종과제는 제가 직접 어떻게 강의를 할 것인가에 대한 강의교안을 계획해서 제출해야되는 평가였습니다.


이 부분이 저에게는 가장 인상 깊었던거 같아요.


배우기만해서는 과정이 다 끝난 다음 어떻게 진행을 해야될지 모르는 부분들이 있을 텐데, 그 후까지도 생각해서 어떻게 수업을 진행할 지 실질적인 계획서를 제출해야 되는 부분이 저에게는 좋은 평가항목인거 같았어요.


실제 제가 어떻게 가르칠 건지 강의계획서를 작성해서 평가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정말 필요했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강의를 다 마치고 테솔자격증을 취득 한 것도 무리없이 잘 받았습니다~


캐나다에서 발송되는 거기 때문에 시간이 약간 걸리기는 했지만 해외배송치고는 빨리 받은거 같아요 ^^


영어교육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적극 추천드립니다 !!!




영어교육에 관심이 있다면 단기테솔로 문의~

플러스 친구 단기테솔 또는 오픈채팅 이용하기!


▶ 테솔자격증이란?

▶ 단기테솔 후기 더보기

▶ 온라인테솔 활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