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통번역, 직장을 다니면서 ITT 취득 하기 어렵지 않았다~

2018. 11. 21. 17:37통번단기 이야기/합격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ITT자격증을 취득하신 통번단기 수강생님의 실제 합격후기를 남겨드립니다~





하루 일과 시간이 일정하지 않은 분들도 

수강을 할 수 있었다는 점을 최대의 장점으로 뽑고 싶습니다.



저또한 야근, 주말근무, 해외출장 까지 겹쳐진 상태에서도 불안하기는 했지만

수업을 모바일로 진행하여 이동틈틈히 볼 수 있었던 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통번단기에서는 1급을 취득하면 캐나다에서 발급해주는 

통번역 디플로마도 취득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ITT보다 디플로마에 더 끌리네요 ㅎㅎ)



비즈니스 영어는 늘 막막 했습니다.

아무리 해외출장을 자주다닌다고 하여도... 

영어울렁증 앞에서는 어찌할 방법이 없더라구요....



그런데... 회사를 그만둘 수도 없고 ㅜㅜ 

차라리 내 스펙 쌓는겸 공부를 해야겠다고 마음먹었어요.

그리고 자격증쪽으로 알아보는 도중 ITT자격증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반 회화를 배우는 것보다는 아무래도 회사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될 

비즈니스번역과정이 있는 자격증이 좋을 것 같았어요. 


동시에 통역도 배우고 싶었구요~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결제까지 완료된 상태에서 수강하려고 하니...

너무 막막하더라구요...

이걸또 어떻게 해야되나..그냥 환불받을까... 

할 수 있을까 별에별 생각이 다들었습니다.



그래도 시작한거니까... 해보긴 해야겠다라는 마음이었는데 

마침 상담해주시는 매니저님께서전화가 와서, 


상담을 하다가 한번에 처음부터 겁먹지말고 예습기간을 드릴 테니 

미리 단어나 어법에 대해서 공부해보시고 본수강 들어도 

찮을 정도면 강의실을 오픈해주시겠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그말에서 얼마나 안도감을 느꼈는지... 

진짜 옆에 사람이 같이 해주고 안해주고가 너무 차이가 컸습니다.



담임선생님께서도 매주 과제는 잘 제출이 되고 있는지 

직접 전화로 말씀해주셔서 이해가 잘되었습니다.



해외출장이 잦다보니까 연락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문제 였는데 

카톡으로도 빨리 답해주시고, 해외에 있을때는 보이스톡을 이용해서 

연락을 주셔가지고 진짜 관심 많이주시는구나 생각했어요.

(완전 감동...ㅜㅜ 짱이십니다!)



저도 그 감사함에 보답하고자 

과제도 제시간에 제출하려고 항상 노트북을 들고 다녔어요.



레슨별로 강의를 듣기전에는 무조건 예습해보고, 

이해 안되는 부분은 본강의때 들으면서 복습하고

꾸준히 공부해서 자격증 취득 했습니다!



지금이시간에도 ITT자격증을 찾아보시는 분들도 있으시고, 

준비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을거에요.



제생각으로는 정말 이건 도저히 못하겠다... 할정도로 어렵지 않았어요.

다만 어떤 자격증이나 학습도 꾸준한 공부를 통해 배울 수 있는 거 처럼

게으름피지 말고 열심히 공부하면 자격증 취득은 정말 쉽습니다 ^^



★ 통번역 취득과정 알아보기 ★                                대표전화 02 1661 6408

★ ITT 오프라인? 온라인? 알아보기 ★                         카톡 플러스 친구 아이디 : 통번단기

★ 통번역 취득 다른후기 보기★                                 오픈채팅 : http://pf.kakao.com/_GWqd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