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OL자격증, 실제 어린이집 선생님의 수강 후기!

2019. 2. 8. 13:14단기테솔 이야기/수강수기


" 어린이집 선생님의 TESOL자격증 후기 "





안녕하세요~ 저는 어린이집을 다니고 있는 교사입니다.



어린이집을 이제 1년정도 다니고 있는데 전반적으로 아이들을 돌보고 기본적인 공부들을 가르치고 있지만 다른것들은 그래도 대학교를 다니면서 배웠던것들도 있기 때문에 나름 적응을 잘 하고 있는데 영어를 가르치는 것은 아이들이 잘못된 영어를 배울까봐 너무 고민이 되었습니다.



저도 영어를 정확하게 잘 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아이들을 가르쳐야 한다는 생각때문에 저의 영어공부도 나름대로 하고 있지만 아이들에게 영어수업을 할때 정확하게 전달을 해야하는데 이부분이 제일 고민이 되었어요.



몇년씩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은 나름의 노하우가 있으신거 같은데.. 저는 제가 가르치는 부분이 아이들이 이해를 하지 못하는 표정이면 정말 너무 힘들게 느껴질때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재미있고 더 집중을 할 수 있도록 가르치는 방법을 생각해보다가 테솔자격증을 알게 되었어요.




테솔자격증이 학생들에게 영어를 잘 가르치게끔 영어교육방법을 배운다는 내용들을 알게 되었고, 요즘에는 전문적으로 영어학원 다니는 선생님들도 테솔자격증을 취득 한다는 얘기를 들어서 더욱 눈길이 가게 되었습니다.



테솔자격증을 준비하면서 제일 어려웠던 점은 원어민 수업이다 보니 아무래도 낯선 영어 수업이 조금 망설여 지기는 했습니다.



그래도 국내에서 하는 거면 한국인 선생님들이 가르쳐주는 건줄 알았으나 모두 해외에 있는 현지선생님들의 영어수업을 배우거나 국내에서도 원어민 선생님들의 수업을 배우는 과정밖에 없는거 같아 난감했어요.



그래도 온라인테솔중에서 한국어로된 무료특강을 배울 수 있는 교육기관을 알게되어서 단기테솔로 신청을 하게되었습니다.



단기테솔에서는 온라인으로 강의를 듣는거라 계속 강의영상을 돌려 볼 수도 있고, 수강을 하다 궁굼한 것들이 있으며 담임선생님께 물어봐서 답변을 받을 수도 있고, 저의 시간에 맞춰서 강의 스케쥴을 잡을 수도 있는 점들이 좋았습니다.



테솔과정이라는거 자체를 처음 들었기 때문에 생소한 상태에서 강의를 듣다보니 힘든 점들이 많았는데, 강의실에다가 적어놓으면 알렌선생님께서 직접 답변도 해주시고, 한국인 담임선생님께서도 대부분의 문제점을 해결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도 한국어로된 무료특강을 들을 수 있는 점이 가장좋았어요!





혹시 내가 생각했던과 다른 과정이면 어떻하지? 시간낭비 하는건 아닌가.. 라는 생각이 있었는데 한국어 특강을 보고 난 후에 더욱 테솔자격증이 저에게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솔직히.. 한국어 특강을 들으면서도 약간 어려움이 많았는데 그래도 여러번 듣고 반복적으로 공부를 하다보니 조금씩 수업 내용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테솔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었습니다.



그전에 제가 아이들에게 가르쳤던 방식들 중에서 잘못된점들이 어떤것인지 알게 될 수 있었고, 어떻게 개선을 해야겠는지 또한 알 수 있었기 때문에 저에게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공부였습니다.





이제는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영어수업을 하고 싶고, 아이들도 저와 공부하는 것을 재미있게 느낄 수 있을 거 같아요 ^^



영어가 서툴러 저에게는 부담스럽고 포기할뻔했던 테솔자격증이었는데 단기테솔 덕분에 많은 것들을 배우고, 영어실력으로만 평가가되는 것이 아닌 정말 배우고자하는 의지가 있다면 취득할 수 있다는 점을 알게되었습니다 ^^



테솔자격증 취득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단기테솔 추천드려요~





단기테솔에서는 온라인테솔 과정을 6주 단기간에 커리큘럼으로 수강할 수 있으며,
TESOL자격증 취득 이후 민간자격증 50여개를 무료로 수강이 가능합니다 ^^

온라인테솔이 궁굼하다면 단기테솔로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