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OL자격증 덕분에 영어수업이 수월해졌어요!

2019. 7. 18. 18:00단기테솔 이야기/수강수기

안녕하세요. 온라인테솔 교육기관 중 캐나다 현지테솔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단기테솔입니다.

 

오늘은 단기테솔에서 기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해요~

 

온라인으로 테솔수강을 하신 후에 영어수업에 자신감을 갖은 실제 수강생분의 후기를 남겨드립니다!

 

TEOSL자격증을 준비하게된 이유는? 

저는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바로 영어강사로 활동을 시작했어요.

하지만 영어만 준비하고 바로 실전에 들어가다보니 수업을 이끄는 방식에 대해서는 잘 몰랐습니다.

그래서 제가 배워온데로만 아이들에게 수업을 진행했는데, 잘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고 수업을 따라오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아이들을 케어하는 능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영어교육하는 방법을 배워보자 하고 대학원으로 진학을 하려 했지만 여러 상황때문에 그러지 못했어요.

경제적인 것도 그렇고 시간도 오래 투자해야되고 해서 이미 강사로 취업을 했으니 개인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알아보다 테솔자격증을 알게되었습니다.

영어공부가 아니라 영어수업을 하는 티칭공부를 하는것으로 알려져 있는거 같아 저에게 딱 맞는 과정으로 생각되어서 자격증 준비에 서둘렀습니다.

 

온라인테솔을 선택한 이유는? 

처음에는 저도 온라인이 아니라 숙대나 다른 오프라인 테솔을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근처에 있는 것도 아니고 좀 멀게 학원이나 대학교들이 많이 있었기 때문에 수업 들으러 가는데 어려울거 같아 온라인을 두번째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인터넷을 통해서 듣고 시험을 보니까 오프라인으로 직접 가지 않아도 되는 점이 강사 활동을 하면서 테솔을 준비할 수 있는데 문제가 되지 않아 좋았어요.

그리고 시험을 주말에 집중적으로 몰아서 해도 됐었고, 언제든지 복습을 할 수 있는 방식들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물론 단기간에 취득이 가능했던 것과 수강료가 오프라인에 비해서는 저렴해서 이부분도 저는 너무 좋았습니다.

 

단기테솔의 장점은? 

정말 이 테솔자격증을 알아보는데 1달정도를 투자했지만, 여기저기 상담을 받아봐도 단기테솔에서 가장 확실한 답변을 주셨고, 바로바로 상담을 해주시는 부분들이 저는 좋았어요.

수강등록하고도 궁금한게 있으면 전화드려도 바로바로 안내해주셨고, 강의들으면서 궁금한점은 담임선생님을 통해서도 바로바로 답변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테솔자격증을 따고나서 다시 강의내용이 보고 싶었는데 이런부분들도 바로 해결해주셔서 등록후에 정말 케어를 잘해주시는거 같아요.

나몰라라 하는 느낌이 없다 해야되나 암튼 이런부분들이 수강생을 위해서 애써주고, 많이 챙겨주시는거 같아 등록후에 후회없이 자격증 취득을 했다는 느낌을 받아 좋았습니다.

 

합격할 수 있었던 공부비법은? 

제생각이지만 온라인으로 공부하는 거라 그냥 제가 할 수 있을때는 시간을 많이 투자해서 했던거 같아요.

강의가 많이 어렵거나 하지는 않았고, 대부분 암기보다는 이해하면 시험문제도 많이 어렵지는 않았기 때문에 비법은 복습을 많이 하는거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거 같습니다.

따로 준비한것도 없고 주시는 교재와 강의영상으로만 공부해서 테솔자격증 취득이 가능해서 저만의 비법이라 하는게 따로 없는거 같아요.

대신에 시험을 볼때는 꼭.. 담임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방법대로 해보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저도 그냥 했다가... 낭패를 볼뻔해서 담임선생님이 알려주시지 않았다면 불합격 할 뻔했습니다.

 

테솔을 공부하는 후배수강생들에게 한마디는? 

지금도 열심히 공부하는 분들이 있을테지만 중간에 시험보고 점수가 잘 안나오면 불안하실 수도 있을거에요.

그래도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진행하시기를 바랍니다.

시험이 한번이 아니라 여러 평가로 나눠져 있으니 다음 시험을 잘준비한다며 큰 문제없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할거라 말씀드리고 싶네요.

 


 

 

국제영어교사자격증 "TESOL"을 국내에서 취득한다?!

테솔자격증 영어학원창업 꿈나무 또는 영어강사로서의 좋은 수업을 하기 위한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이름인데, 이 자격증이 국제자격증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내용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오늘의 포스..

dangitesol.tistory.com

https://forms.gle/MaYKDLkueRw5aeGH7

http://pf.kakao.com/_Feqd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