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테솔(후기), 비전공자도 어렵지 않게 영어교육과정 배웠어요~

2019. 3. 8. 15:48단기테솔 이야기/수강수기




온라인테솔을 수강하면서 느꼈던 점들을 적어봐요~



테솔을 시작하게 된건 저희 언니가 영어교사로 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는데, 저도 영문학을 전공을 했지만 저는 영어를 전문적으로 가르치기 보다는 과외식으로 애들을 가르치는 경우가 많아서 추천해줘서 알게되었어요.



영어학원을 운영하거나 학원선생님으로 활동을 할 계획이 아직까지는 없지만 그래도 취득해놓으면 나중에 필요할수도 있고, 과외활동을 할 때도 도움 많이 될수 있다고 해서 준비했습니다.





저는 대학원을 다니고 있는 학생인데 아직까지는 영어교육을 전문적으로 배워야겠다는 생각을 해보지는 않았는데 그래도 일단 따놓고 보면 효기간이 없어서 갱신안하고 사용할 수도 있고, 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온라인테솔로 하게 된 이유는 앞에 말했듯이 대학원과정을 공부하고 있어서 오프라인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환경이 안되었어요.



대학교과정으로 되어 있는 곳들이 많아서 두가지를 동시에 수강을 들으러 가기가 좀 힘들더라구요.



그리고 어차피 취득해서 사용할때는 다 똑같은 테솔자격증이고 발급되는 곳에 이름만 다르다고 해서 온라인과정을 선택했고, 그 중에서도 캐나다 Diploma를 발급해주는 곳이라고 해서 단기테솔로 수강하게되었습니다.



GC라는 캐나다 교육기관인데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실제로도 현지에서 가르치는 커리큘럼이 있고, 오프라인수업인증서도 같이 발급 해주셔서 좋았어요.



공부할때 원어민 수업을 듣는것은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았는데 솔직히 영어교육이다 영어교수법이다 해서 뭐 별거 있겠어, 그냥 이렇게 가르쳐라 저렇게 가르쳐라 하는 거겠지 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강의 퀄리티가 높았어요.



언니가 따놓으면 좋을거 같다고 해서 시작을 하기는 했지만 강의를 듣다보니 관심이 정말 많이 생겼고, 강의영상뿐만아니라 교재도 쉽고 읽기 편한 내용이어서 부담없이 공부 할 수 있는 과정같아요.



선생님 강의영상을 보면 되게 인상도 좋으시게 생겼고, 가끔 유머도 해주시는데 처음에는 뭐야? 했지만 가끔 저도모르게 피식 하고 웃을때가 많더라구요.



그리고 이해를 잘 할 수 있도록 어떤내용이다 설명만 해주시는게 아니라 예를들면 한국어로 이렇게 설명을 하고 영어로는 이렇게 설명을 하면 좋다 라던지, 아이들에게 무언가를 적어 줄때는 칠판만 보고 혼자 하지말고 아이들과 같이 얘기도 하고 소통하면서 적거나 이런식으로 수업이 활기차게 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어딘가에 바로 사용을 하려고 취득을 한건아니지만 꾸준히 해왔던 과외수업을 좀 더 재미있고, 학생들이 편안하게 영어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수업방식을 개선해보려고해요.



학원을 다니거나 하면 취업할때 사용이라도 해보겠는데 그런게 아니어서 저는 조그맣게 적용을 시켜볼까 합니다.



언니말을 듣고 그냥 흘리려 했는데, 생각보다 좋은 공부가 되었고 좋은 결과로 이어져서 정말 만족스러운 경험이었습니다.



제가 영어교육학을 전공하지는 않았지만 비전공자인 제가 들었을때도 어렵지 않았기 때문에 영어선생님으로 활동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필요한 자격증이라고보고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단기테솔 카톡 상담)


TESOL자격증, 영어교육방법 공부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