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T통번역 자격증" 취업준비까지 ?! (수강생후기)

2019. 2. 20. 13:20통번단기 이야기/합격수기




온라인으로 통번역 자격증을 취득한 후기를 남겨드려요~


먼저 ITT자격증 잘 받았습니다! 찾으러 가야 하나 생각 했는데 등기로 보내준다고 하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ㅜㅜ


저는 통번역자격증을 준비해야지 해야지 하긴 했는데 대학교를 다니고 있어서 여기 공부많으로도 벅차다는 생각에 계속 미루고 있었어요...


작년 여름 방학 쯤에 온라인통번역 과정을 알게되었고 수강신청을 미리 하고도 1년까지는 수강연장을 할 수 있다고 해서 수강신청을 해놓은 다음 겨울시즌때 딱 시작해서 바로 자격증을 취득 했어요~


여름에 수강등록을 하고 미리 예습기간을 좀 길게 갖고 바로 ITT자격증 공부를 시작 해보는건 어떤지 의견을 주셔서 저에게는 좋은 계획인거 같아 예습기간을 길게 잡는거로 계획을 세웠어요.



학교다니면서 ITT자격증 공부를 바로 하기에는 학교시험도 겹치고 해서 차라리 여름에 조금씩 공부를해서 예습을 충분히 하고 겨울 방학 시즌이 되었을때 바로 자격증 준비를 했고, 이때 본강의실을 오픈해서 본 시험을 보게 되었어요.


제가 다니는 전공은 경영전공이었는데 취업을 생각해보니까 영어관련 자격증 하나정도는 필요할 거 같더라구요.


토익은 열심히 준비해서 나름 높은 점수를 갖고 있는데 주변에 친구들도 다 토익 점수는 높은 편이라 크게 특별하지 않은거 같아 공인점수가 아닌 자격증을 위주로 찾다보니 취업준비하거나 프리랜서로 일하려는 분들이 ITT자격증에 관심이 많이 두고 있는거 같더라구요.


ITT자격증을 알아보면서 친구들한테 이자격증을 아는지 물어봤을때도 관심이 없어하는 눈치 였는데 막상 ITT자격증을 취득하고 취업지원서에 추가항목으로 기재를 하니 이런 자격증이 있었냐면서 되려 물어보는 경우도 있었어요...ㅎㅎ


경영학을 배우면서 회사에 취업을 할경우 마케팅부서로 취업을 예상하고 있는데 마침 ITT자격증을 배우다보니 기사번역이나 보고서 번역같은 내용들을 다루고 있어서 영어실력 뿐만아니라 글의 내용을 파악하는 방법까지 알게 되었습니다.


자격증 공부를 하면서 추가적으로 주신 교재자료들을 계속해서 프린트한 다음 들고다니면서 카페에서 번역을 해보기도 하고, 집에서는 몰랐던 단어들이나 알려주시는 팁 같은 정보들을 꼼꼼하게 필기 했습니다.


단어의 뜻중에서도 제가 알고 있던 단어인데 다른 뜻으로 해석이 되는 경우도 있고, 사전에 나온 것보다 실제 생활에서 어떻게 사용이 되는지 알게되는 공부를 할 수도 있었어요.



제가 경험했던 것 중에서 통번단기의 가장 좋았던 점을 하나 알려드리자면 담임선생님이 계시다는 거였어요.


대학교의 지도교수님 처럼 강의진도나 학습계획 또는 추가적으로 궁굼한 사항이 있을 경우 회원전용 핸드폰으로 연락을 드리면 친절하게 답변을 해주셨고, 통번역시험에 대해서 궁굼한 사항이 있거나 놓치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꼼꼼하게 체크를 해주셨어요~


온라인강의는 수능을 보면서 인터넷 강의를 많이 들어서 혼자 계획을 세우고 공부하는 것에 익숙해져있긴 하지만 그래도 코칭을 해주시는 선생님이 계시니 의지할 수 있는 곳이 생겨서 더욱 집중이 잘되었습니다^^


올해 저는 취업을 준비하는 단계로 접어들었는데 이제 통번역 자격증까지 취득을 했으니 더 좋은 결과가 있을 거 같아요~





(카톡상담은 위에 사진 클릭)


온라인통번역 과정을 담임선생님의 합격관리 함께 진행하고 싶다면

통번단기로 문의주세요~


※ 통번역 자격증 8주과정 커리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