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T자격증, 해외에서 온라인과정으로 취득한 리얼후기

2019. 3. 15. 17:41통번단기 이야기/합격수기



저는 호주의 한 기업에서 2년정도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그때 제가 주로 했던 업무는 한국지사와의 자료를 번역하거나 업무 전달을 주고 받는 역할을 하고 있었어요.



해외에서의 살았던 경험이 많아서 영어실력은 문제가 없었지만 회사에서 서류들을 번역하거나 형식적인 문서로 번역을 하는 부분이 많이 힘들었습니다.



생활영어는 잘 했지만 전문적인 번역업무에 한계를 느끼다보니 영어공부가 아닌 번역공부를 하고 싶었어요.



호주에서 여러가지를 알아봤는데 한국어번역하는 학원은 너무 드물어서 정확하게 알아보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한국사이트를 서칭하던 중에 ITT비즈니스번역자격증을 알게되었어요.





일단은 비즈니스라는 말이 들어가니 회사업무를 하면서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을거 같았고, 실제로도 알아봤던 내용중에서 e메일작성이나 서류 번역 등의 기업 직무에 대한 내용들을 배울 수 있고, 취업을 하는 분들도 많이 취득을 하는거 같았어요.



근데 문제는 저는 호주에 있었고, 한국에서 시험을 봐야 한다는 정보가 좀 아쉽더라구요.



포기하려다가 더 찾아보던중에 온라인으로 통번역공부를 하고 비즈니스번역시험까지 볼 수 있다는 점을 발견해서 바로 등록을 했습니다.



인터넷으로 강의를 듣는거라 호주에서도 가능할거 같았고, 시험도 인터넷으로 볼 수 있다고 해서 해외에 있는 분들도 취득 했다는 후기를 보게되었어요.



직장다니면서 공부하는 것도 힘들거라는 생각이 들기는 했지만 그래도 회사에서 업무를 좀 더 편하게 하려면 필요하다는 생각이 컸기 때문에 집중해서 공부를 했어요.



한국 교육기관과 연락은 주로 카톡으로 많이 했고, 필요하다면 보이스톡으로도 연락을 주셨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았던거 같아요.




자료도 메일을 통해서 주시고, 대부분은 온라인강의실에서 영상도 볼 수 있었고, 교재도 볼 수 있었고, 시험도 볼 수 있었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들은 모두 잘 해결이 되었습니다.



통번단기를 선택한 이유는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거 같고, 합격률도 높은거 같고, ITT자격증이랑 통번역 Diploma까지 발급된다고 해서 더욱 선택을 하는데 좋은 점이 된거 같아요.



캐나다에서도 실제로 현지에서 배우는 과정이라고 하셨고, 오프라인 정식 ITT시험을 보고 취득 한 것과 동일해서 온라인과정이라고 다른 점은 없던거 같아요.



인터넷 강의를 듣는거라 회사 업무가 종료되면 바로 근처 카페에 가서 강의영상을 보면서 공부를 했고, 테블릿에 교재를 넣어다니면서 공부를 했습니다.



실제로 알려주시는 내용들이 제가 딱 필요했던 내용들이어서 좋았어요.





강의영상을 보면 한국어번역이랑 영어번역으로 되어 있는데, 신문이나 실제 기업에서 사용하는 보고서 등의 내용들을 가지고 강의를 해주셨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을거 같습니다.


혹시라도 저처럼 해외에서 근무를 하고 있지만 전문적으로 번역에 대한 공부가 필요하신 분들이 있다면 온라인통번역과정을 추천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