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번역자격증 리얼후기, 직장 생활 중에도 꾸준한 자기계발하기!

2019. 1. 4. 16:04통번단기 이야기/합격수기



안녕하세요~ 날씨가 따뜻해 질 줄 았는데.. 갑자기 추워지네요 ㅜㅜ

패딩을 입고 다녀도 목도리가 필요할 거 같습니다.... 감기조심하세요~~~



오늘의 내용은 통번역 자격증을 취득한 수강생분의 후기입니다!!!!








통번역자격증을 취득 할 거라는 생각은 못해봤던거 같아요... 회사를 다니고 있기 때문에.. 더이상 자격증 공부라던지 추가적인 공부는 필요가 없다고 느꼈었거든요...




근데 직장 동료중에서 지속적으로 자기 계발을 위해서 꾸준히 공부를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서 저도 같이 동참하게 되었습니다..ㅎㅎ




어떤 공부를 하면 나에게 더 도움이 될까 생각을 해보다가 부서 회식 때 통번역 자격증을 공부하고 있는 동료에게서 정보를 얻게 되었어요.




그냥 영어학원가서 영어공부하는게 아닌 비즈니스업무에 대해서 통역과 번역을 잘 할 수 있도록 공부를 할 수 있고, 영어공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서 저도 관심이 생겼습니다.




이말을 듣기 전에는 토익이나 토플 공부나 더 해서 점수나 더 올리자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이왕이면 자격증이 더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직장을 다니고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 학원을 알아보기는 어렵더라구요... 주말반으로 운영하는 곳도 있다고는 하는데... 주말에만 잠깐 들어서는 안될거 같고 꾸준히 공부를 할 수 있지만 저의 스케쥴에 맞춰서 공부를 할 수 있는 곳을 선택 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온라인 과정을 알아보게 되었고, 온라인통번역을 진행하고 있는 학원으로 찾아보던중 여러가지 후기를 보고 통번단기로 가입을 하게되었습니다.




수강하기 전에 전화로 상담을 예약하고 진행했는데, 영어실력이 토익 몇점 토플 몇점 이런식으로 제한이 있지 않고 간단한 레벨테스트를 통해서 저희 레벨을 알아 본 후 합격관리 반으로 입학을 하게 되면 담임선생님께서 직접 저의 스케쥴에 맞춰서 강의진도나 계획을 잡아 준다고 하시길래 좋은 선택이었던거 같아요.




통번역과정을 듣게 되면서 3급보다는 이왕이면 1급으로 도전해보자 했습니다.




아쉽게도 온라인과정이기 때문에 통역을 1급으로 배우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하셔서 일단 번역을 시도해봤어요~




통역이야 번역을 미리 해보면 말하는 건 쉬우니까요 ㅎㅎ






실제로 강의를 배우면서 계속 강의를 잘 듣고 이해가 잘 되고 있는지 테스트를 진행해주는 부분들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무작정 공부만 하고 한번에 시험을 보면... 내가 알고 있는게 나오기는 하나.. 내가 제대로 이해하고 시험을 보는건 맞나 라는 생각이 들거 같더라구요




중간중간 시험을 보는게 과정이 복잡하지도 않고 정말 예습과 복습만 꾸준히 한다면 충분히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온라인과정이다 보니 단순 인터넷 강의처럼 듣고 문제풀고 듣고 문제풀고 이런 방식인가 했었는데, 강의 시간도 인강처럼 1~2시간 길게 되어 있지 않고, 여러 동영상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주제에 맞는 강의를 딱 듣고 끝내는 정리가 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오히려 일반 학원으로 다녔다면... 정말 복잡했을거 같아요... 매일매일 배우는건 있는데... 한번 듣고 다시 들을 수도 없고.. 그런면에서는 계속 볼 수 있는 온라인강의가 나았던거 같아요 ㅎㅎ







직장을 다니면서 자기계발이라고는 생각도 못해봤는데 우연치 않게 듣게 되었고, 자격증 공부를 하면서 영어실력이 더 좋아 진거 같습니다~




공부는 평생하는 거라는 말을 얼핏 들었던거 같은데 맞는 말인거 같네요 ㅎㅎ




인생공부나 해야지 라는 생각이었지만 실제로 저희 스펙을 쌓을 수 있는 공부를 했다는 생각에 뿌듯합니다~




※ 통번역자격증 활용하기

※ 오프라인과 온라인과정 비교하기

※ 통번단기 후기 더보기



통번단기가 궁굼하다면?

카톡 플러스 친구 통번단기 추가하고 문의하기~

오픈채팅